한여름의 뜨거운 태양을 잊게 해줄 멋진 추억, 같이 만들어볼까요? 🏖️
안녕하세요! 목포 MBC Local의 서경원 에디터입니다.
🌴여름 휴가 계획 다 세우셨나요? 이번주에 저는 여행을 가는데, 차표 예매는 오늘 완료했어요!
딱 정해진 계획은 없지만, 새로운 곳에서 만나게 될 추억과 예상치 못한 일들이 여행의 매력 아니겠어요? 😎
그래도 미리 계획을 세우면 시간 낭비 없이 꽉 찬 여행을 즐길 수 있겠죠. 한여름의 뜨거운 태양을 잊게 해줄 멋진 추억, 같이 만들어볼까요? 🏖️
📮7월 1일, 목포 MBC 주요 뉴스 살펴보기 !
• '수국이 함께하는 여름' 이 곳 어때요?☀️나주 느러지전망대
• "아기가 태어났어요"..👼🏻! 섬마을 축하 현수막 눈길
• 청년들이 만든 지역여행은 어떤 재미?😎 '일과 휴식'을 버무린 여행
• 여름 보양식 해산물과 🥩차돌박이의 환상적 조화, 쑥끌리네
'수국이 함께하는 여름' 이 곳 어때요?☀️나주 느러지전망대
전남의 숨은 보석💎, 나주 느러지전망대
수국은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물을 엄청나게 먹어대는 꽃이라고 해요.
전남의 수국 명소 중 하나인 나주 느러지전망대는 주민들이 직접 꽃을 심어 만든 곳이에요. 관광지로 개발되지 않아 더욱 매력적인 이곳은 진정한 히든 스팟이라고 할 수 있죠. 전망대에 오르면 산 전체와 함께 굽이쳐 흐르는 영산강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어요. 😍
"아기가 태어났어요"..👼🏻! 섬마을 축하 현수막 눈길
저출산 문제가 심각해지는 가운데, 섬마을에서는 아이들의 울음소리를 듣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신안군은 출산 가정을 축하하고 응원하기 위해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출산을 축하하는 현수막을 내걸고 있습니다.
축하 현수막 게시는 지역사회가 함께 기쁨을 나누고 응원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
청년들이 만든 지역여행은 어떤 재미?😎 '일과 휴식'을 버무린 여행
도시를 떠나 지역에 뿌리 내리고 사는 청년들이 지역의 매력과 그들의 개성을 엮어 구성한 여행상품이라면 어떨까요?
👉전국 39개 청년마을 청년들이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으로 도시인들을 초대합니다.청년마을 여행의 시작은 휴식이고 여행마다 주제가 있습니다.
전북 군산 ‘술익는마을’은 술을, 충남 공주 ‘자유도’는 문학을 주제로 삼았습니다.
일과 휴식을 함께 엮어 만든 이른바 ‘워케이션’도 청년마을 여행의 대표 방식입니다.
청년마을의 원조격인 전남 목포 ‘괜찮아마을’은 4시간짜리 목포투어와 8시간짜리 남도투어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
목포투어는 다시 일출·원도심·야경 등으로 구분됩니다. 외달도섬투어 신안예능투어 해남리트릿투어 강진그린투어 진도예술투어 등도 준비했는데 일정마다 내용이 알찹니다.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이란 지방 도시들의 청년 유출을 막고 도시 청년들의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여름 보양식 해산물과 🥩차돌박이의 환상적 조화, 쑥끌리네
삼합구이 맛집, 쑥끌리네 추천해요! 🍲
삼합구이는 차돌박이, 낙지, 전복, 미나리, 숙주가 한데 어우러져 철판에 구워 먹는 요리랍니다. 건강한 단백질과 신선한 야채들이 조화를 이루어 몸도 든든하고 깔끔하게 느껴졌어요. 심지어 기본반찬도 정말 풍성하고 하나 하나 맛이 좋았어요.
보양식으로 딱 좋은 삼합구이 🌿
각종 해산물과 육류들이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어 보양식 안주로도 최고예요.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는 맛있는 보양식으로 활력을 채워보는 게 어떨까요? 삼합구이는 정말 몸과 마음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음식이에요.
🗨 이메일을 적어주시면, 구독과 동시에 목포의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아침에 뉴스레터로 인사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