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짚불구이' 맛보셨나요?..무안 두암식당 짚불구이
📌 전남 무안군 몽탄면 우명길 52 몽탄 🕜 11:00 ~20:00(브레이크 타임 15~16시) 🗓️ 정기휴무 매주 목요일 ⭐️ 볏짚삼겹살 |
전현무계획 무안편에서 박나래의 추천으로 전현무, 곽튜브의 곽준빈, 손태진이 찾아간 무안 몽탄면의 '두암식당', 사실 두암식당은 전현무계획에서 나오기 전부터 짚불구이와 웨이팅으로 유명했던 곳이었고 몇번 찾아가보려했지만 드디어 찾아가보았어요.
기다리는 동안 짚불구이 하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었는데 전현무계획에 출현한 사장님께서 직접 작은 건물 구석진 곳에서 열심히 볏짚을 넣으며 고기를 굽는데 맛있겠다는 생각보다도 고생하신다는 생각이 드는...그럼에도 불구하고 빨갛게 바짝오른 화기가 고기를 구우는데 냄새가 풍기는게 또 기가막히긴 합니다.
밑반찬이 깔리고, 기본 반찬중에 유독 눈에 띄는 세가지 무안 양파김치, 거무틔틔한 칠게장, 분홍빛 띄는 밴댕이 젓갈 그리고 옆에는 맛있게 먹는 법이 적혀있고 칠게장은 소스로 고기와 함께 즐기기에도 칠게장 비빔밥과 비벼먹기에도 아주 좋다고 해요
드디어 나온 고기한판!
확실히 볏집으로 구워서인지 볏짚향이 확~ 나며,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 한점 집어 쌈장만 찍어 입에 넣으니 특유의 볏짚향이 나서 특색있고 좋긴 했어요. 칠게장과 밴댕이 젓갈을 소스로도 넣어 쌈싸먹었지만 저는 무안 양파김치에 넣어 먹는게 가장 맛있더라구요.
볏짚으로 구운 특별한 고기를 맛보고 싶다면 두암식당으로 GOGO!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