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과 재학생을 위한 🌟‘새내기 배움터’와 함께하는 설렘 가득 4월의 시작❗️
안녕하세요! 목포 MBC Local의 서경원 에디터입니다.
지난주, 초당대학교에서는 신입생과 재학생을 위한 ‘새내기 배움터’라는 학과별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습니다.
대학 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생들에게는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동아리 활동을 탐색할 기회를, 학업에 지친 재학생들에게는 즐거운 휴식의 시간을 제공하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의약관리학과에서는 솜사탕과 약봉투에 초콜릿, 젤리를 담아 판매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모두 완판되었습니다✨
학생들은 달콤한 간식을 즐기며 활기찬 분위기를 만끽했고, 이를 준비한 저를 포함한 운영진들도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4월 7일, 목포 MBC 주요 뉴스 살펴보기 !
• 📚📖책읽으며 힐링 어때요? 전남도립도서관으로 오세요
• 👨👩👧👦시간제 육아 돌봄 서비스 원하신다면.. 전남육아종합지원센터
• 📚📖그 섬은 어떻게 항일운동의 성지가 됐을까..언론학자가 쓴 장편소설 '등대'
• 옛날탕수육의 매력을 아시나요? 🥢😋무안 몽탄 '서울반점'
📚📖책읽으며 힐링 어때요? 전남도립도서관으로 오세요

전라남도를 대표하는 도서관인 📚전라남도립도서관이 무안군 남악에 자리 잡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1층에는 어린이책나라가 있어서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 책과 친해질 수 있는 아늑한 공간으로 꾸며져 있어요.
2층과 3층에는 문학자료실과 일반자료실이 있어서 정보가 필요한 책들을 대여하기에도 좋고, 흥미로운 신작 소설들도 많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
그리고 집중하기 좋은 테이블과 좌석들도 많아서 공부하는 사람들도 많이 보였답니다. 👀
👨👩👧👦시간제 육아 돌봄 서비스 원하신다면.. 전남육아종합지원센터

가정에서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께 좋은 소식❗️지정된 제공기관(어린이집,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에서 시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보육 서비스가 있어요.
사용한 시간만큼 보육료를 지불하면 되니 경제적 부담도 덜 수 있답니다.
✅대상은 6개월부터 36개월 미만의 영아예요.
전라남도육아종합지원센터에는 🌈'아이꿈터'라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 평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해요.
💰 정부 지원금으로 시간당 3천원, 본인 부담금은 시간당 2천원이랍니다.
📚📖그 섬은 어떻게 항일운동의 성지가 됐을까..언론학자가 쓴 장편소설 '등대'

완도항에서 여객선으로 한시간 거리에 있는 외딴 섬,소안(所安)도.
🏳️상륙하면 안심하는 곳이라는데서 이름지어졌다는 섬, 소안도는 항일의 섬으로 유명합니다.
독립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섬 주민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세운 겁니다.
당사도등대 습격사건을 시작으로 소안도는 전면 토지소유권 반환 청구 소송,사립소안학교 설립,비밀결사 조직 활동 등 말그대로 항일운동의 상징 섬이 됐습니다.
📖외딴섬 독립운동에 대한 궁금증은 소안도 출신 동학군이 주도한 등대 습격 사건을 다룬 소설로 탄생했습니다.
언론학자인 고려대 미디어학부 김민환 명예교수는 동학창시자 수운 최제우 탄신 200주년인 올해 항일운동의 뿌리가 된 동학을 다룬 역사소설을 써내 의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옛날탕수육의 매력을 아시나요? 🥢😋무안 몽탄 '서울반점'

무안 몽탄의 숨겨진 맛집, 서울반점 🍜
이곳의 인기 메뉴는 차돌짬뽕과 마늘탕수육이에요. 한 번 맛보면 또 찾게 되는 매력이 있어요.
차돌짬뽕과 마늘탕수육의 유혹 🌶️
차돌짬뽕은 고기가 듬뿍 들어가고 양도 푸짐하며 국물 맛이 깊어요. 많이 맵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에요.
특히 저는 이 집의 마늘탕수육을 정말 좋아하는데, 튀김옷이 얇아서 옛날 탕수육 느낌이 나요.
가게 내부와 외부 분위기도 정감 있고 편안한 느낌이에요. 꼭 한번 방문해서 직접 경험해 보세요! 추천합니다.
📍전남 무안군 몽탄면 몽탄로 831-1이고,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랍니다.
🗨 이메일을 적어주시면, 구독과 동시에 목포의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아침에 뉴스레터로 인사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