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13)까지 전남에 비가 내립니다🤣
9월도 벌써 2주가 지나가고 있는데, 목포는 오늘(9) 아침부터 비가 많이 내리고 있어요!🌧️ 언제까지 비가 내리려나 싶어서 찾아보니 오는 13일 토요일까지 비가 전망돼 있더라구요.
(목요일하고 금요일은 잠시 멎을 것 같아요!) 점심 시간에는 잠깐 나갔다 왔는데 ☔☔바지 밑단이 젖을 정도로 많은 비가 내렸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비는 내일 아침까지 이어지고, 오늘 밤부터 새벽까지는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 강수량은 광주 전남에 10~60mm, 많은 곳은 80mm 이상 내릴 것으로 전망됐는데, 최근 전라북도와 광주광역시, 나주시 등에 '극한호우'로 인해 침수 피해가 발생하는 등 피해가 잇따르면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어제(8)는 신안군 임자면의 한 왕복 2차선 도로에서 도로 한 쪽 50여 미터가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해 1차선이 통제되고 있는데요, 최근 신안 지역에 많은 비가 내리면서 지반이 약해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제 친구 쳇GPT에게 물어보니 최근 전남에서 비로 인해 도로가 파손되거나 무너진 사례가 지난 7월 폭우로 인해서 전남에서는 도로 파손이 13건 접수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지난달에는 여수 이순신 광장 인근에서 만조와 동시에 많은 비가 내리며 맨홀 주변 도로가 파손되기도 했었습니다. 목포에서는 2023년 7월에 유달로 축대 붕괴 위기로 보수와 함께 도로 3곳이 파손되기도 했었다고 나오네요. 참 똑똑한 친구입니다.
이번 비는 11일과 12일 오전까지 잠시 멎었다가 12일 오후부터 13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출근, 퇴근길에 우산🌂 챙기는 거 잊지 마시구요, 다음에는 더 재미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